얼마전 해외시장에서 문의가 온중에 독일의 특정 아이템을 들어 비교를 요청하여 왔습니다.

검토해보니 기존 ECU 를 교란시켜 연료량을 조작시키는 내용의 출력 증가 ITEM 이었습니다.

얼마 전까지 시중에 떠돌던 맵핑 이라는 ECU CHIP조작에 해당하는 부류였습니다.

물론 엔진에 연료를 넉넉히 주면 출력이 증가되는 일은 당연하지만 그때부터 배기 가스는 틀어지고,

가뜩이나 다운 사이징에 시달려 강도를 어렵게 유지하고 있는 엔진 구조에 충격요소를 제공하는

발등찍는 행위라는 우려를 금치 못하는 불법장치를 목적이 비슷하다고 비교해 달라는데,

얼핏 실망도 앞섰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인 개념으로 본다면 목적에 비슷한 항목이 있고, 가격을 경쟁하려다 보니 마케팅에

장애를 분명히 구분하려 할 수도 있겠구나, 하는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해하려 하였습니다 만은,

그러나 분명한 것은 차량은 정확한 규정을 엄수치 않은 경우 위험에 노출될 수 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VID 는 출력을 발생시키면서도 독성 배기가스를 줄일 수 있는 더구나 질소 산화물(NOx) 까지

감소시킬 수 있는, 폭스바겐 사 까지 가능치 않은 세계 유일의 차별적 기능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연료를 적게 쓰면서 출력을 증가 시키는 동시에 진동, 소음을 출력 전환한다는 

하모니가 엔진을 보호하면서 파워를 발휘하는 특징을 쉽게 이해 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이 점이 님들에게 이해 안되는 막연함을 강요한 것일 수도 있었겠구나, 하는 반성을 금치 못합니다.

VID 는 자동차와 인간의 공감 대역을 확장함으로서 드라이빙의 행복 추구에 근간을 두기에

가장 우선시 되는 컨셉이 자연입니다. 자연스럽지 않거나, 자연을 거역하거나, 자연을 사랑치 않는

이기적 반응은 용납 될 수 없으며, 규정을 위반하는  불법적인 사례에 대해서는 안전을 담보 할 수

없기에 기술이라는 명칭을 제공 할 수 없다는 주장입니다.

VID 는 사람이 떳떳하게 행복해지는 진실을 제공하는 자연의 순리를 따르는 인류 공영의 장치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