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적으로 질의 응답을 하는 것이, 저 뿐이 아니라 누군가에게는 궁금증을 해소해 줄 수 있는

기록으로 남지 않을까해서 이곳에 남겨봅니다.


현재 엔진경고등(추정컨대 배기가스 연관으로 나오고 있는듯합니다만)이 시동 직후에 뜨고 있습니다.

스캐너로 지워도 곧 나타납니다. 수개월 전에는 지우면 수일간은 뜨지 않기도 했었는데요.

정비사 분들에 따라서 파워밸런스 불량이라고 하기도 하고, 전원쪽 문제인것 같다고 하기도 하고,

배기가스 문제로 엔진 보링부터 배기라인 프로그램까지 전체를 손봐야한다는 분도 계십니다.


즉, 간단히 진단되고 정비되는 문제는 아니라는 뜻으로 해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어쩌면 가장 간단할 수 있는 방법으로 엔진 VID를 장착해서 파워밸런스, 배기가스 배출문제를

해결해 보고 싶은 마음입니다. 그래서 김사장님과 통화를 해서 문의를 한적이 있습니다.


제 소견으로는 이곳에 광고되어있는 VID-ET55B 정도를 장착하면 2700CC 가솔린 엔진인 박스터에는

충분하지 않을까 했습니다만, 사장님은 VID-ET CX( 정확한 명칭인지 확실하지는 않습니다)를 권하셨습니다.


뭔가 생각하시는 이유가 있으실텐데... 그것이 궁금합니다. 제가 타는 아우디 A8에 이것을 장착하고 매우

만족하고 있기는 합니다만... 솔직히 비용 부담이 되는것도 사실... ㅎ


ET-CX가 더 큰 용량의 엔진을 감당할 수 있다는 것은 기존의 글들에서 추정할 수 있습니다만,  그 이외의

다른 기능이 있는것인지???


납득할 만한 사유가 있다면 물론 사장님이 추천하는 제품으로 장착을 하겠습니다.


또 한가지는 이 차의 하체에서 잡음이 발생하여, 7월 18일 토요일  용인 동백의 카센타에서 부싱과 전륜부

브레이크 패드를 교환하기로 예약이 되어있습니다. 시간은 오전  영업 시작시간(10시경)이구요.

이곳에 오셔서  작업을 해주실 수 있는지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굳이 이런것 까지 말씀드리는 이유는, 이 곳의 정비소에서 장착전의 상태를 스캐너 등으로 기록해두고

장착후의 상태를 향후 기록해서 전후 자료를 비교해 보고 싶기 때문입니다.


답변 기다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