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가 엔진 자동차 분야에 강력히 진입하면서 고객님들 질문에 심심치 않게 등장하는 내용이
전기차에 VID SYSTEM이 어떤 역할을 하는가? 하는 질문입니다.
전기차 (ELRECTRIC VECHICLE) 구성을 가장 간단히 정리하면
배터리와 전기 모터 그리고 구동 제어부, 그밖의 등화 관제 및 계기판,편의 부속장치로 구성됩니다.
정작 구동부 즉 기존차의 엔진 부위가 전기모터이고 연료 통과 연소 장치가 배터리 입니다.
밋션은 구동 제어부 즉 가감속 콘트롤러에 해당됩니다.
대부분 전기 장치 구성으로 이루어지다보니 연소 압력으로 피스톤과 시린더 내에서 이루어지던 일을
배터리와 모터가 커버하게된 셈입니다. 즉 불태우는 일을 발전소에 던져준 셈이다 보니 기계 구동이
전기로 회전력을 발생시키는 모터로 끝을 냅니다. 과정이 대단히 단순화 되었으나 납 배터리의 무게탓에
가볍고, 충전 밀도가 높은 리튬이 대세로 부상되기 시작하다보니 전기차 가격이 배터리에 의해서
결정되고 있으며, 대단히 비싼 구조를 가집니다.
그런데 이 리튬 이온 배터리는 특성이 예민하고, 충방전 상에 충돌 개연 요소를 포함하고 있으며,
외부 온도 변화에 충방전 효율 변화가 심한 것이 약점으로 드러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충격 요소를 가장 빠른 시간내에 감지하여 원소내 충돌 요인을 방어하고 충방전 질서를
순간에 조절해주는 능력이 VID SYSTEM 의 역할이기에, 그 효율까지 확장 할 수 있게된 이 시대에
피할래야 피할수 없는 장치라는 것이 속속 증명되고 있습니다. 실로 전기적 충돌은 오동작, 과열,
갑작스런 정지, 화재와 같은 절대 위험으로 돌입될 잠재 요소를 가지기 때문에 반드시 사전 위험 요소
차단 기술이 필요 충분조건이 되는 것입니다.
자료인용: 네이버 전기차 동우회 19.08.14일 기고 내용
세계는 이러한 기술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나 소재의 입자 내에서 일어나는 원소입자 순간변화를
의도대로 제어 할 수 없는, 한계에 접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VID SYSTEM은 이미 이 난제를
오히려 고 효율화로 확장 전환 시키고 있어, 전기 자동차의 절대 경쟁력에 크게 기여 할 것입니다.
JSVID 전기차 BUS
* 버스 전기차( ELECTRIC BUS) 설치 JSVID V.C.C. ELECTRIC
전기차를 일찌기 정책적으로 지원하여 발전시켜온 중국정부가 우리나라 서해안 새만금 주변과
군산 GM 자동차 LINE을 인수하여 국내 시장 공략에 전진기지로 다가오고 있다는 보도입니다.
급변하는 자동차 시장에 가장 중요한 POINT는 기존 자동차와의 호환성, 대체성, 사회성
즉 일자리 창출 효과, 진정한 환경효과 분석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보급에 따른 사후관리 체계와 폐기에 이르는 구성까지 모든 인프라가 현실적인지를 점검할때
점진적 수용과 용도가 넓혀질 것입니다.
전기차를 기존 차량과 같이 적응시키기에는 4 계절이 뚜렸한 대한민국에서는 일반 대륙성, 또는
해양성 기후를 가진 나라와 달리 검토될 내용도 상대적으로 많기 때문에 용도도 구분해야 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출퇴근 용도의 도시 중심형, 그리고 동래 주변의 택배 화물 배달 중심의 택배용,
버스는 일정 구간을 반복 주행하는 방식의 전용 구간형등 - - - - - 그밖에 부하 변동이 심하고,
기후,계절 또는 주행 거리에 민감한 애로를 해결하려면 반드시 JSVID 를 검토하셔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