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젤엔진의 화물차에서 DPF를 대신하여 질소 산화물(NOx)을 감소시키기 위하여 배기가스가

분출되는 출구 머풀러를 통과하는  배기 가스에 분사시켜주는 요소 성분을 함유한 액체가

요소수 입니다. 

이 배기 정화 구조를 총칭하여 SCR SYSTEM이라고하는 질소산화물(NOx)저감 장치입니다.

이 장치에는 요소수가 분사되지 않으면 시동이 차단되는 센서가 있어, 요소수가 떨어지게되면

주행중에도 시동이 꺼질수 있기 때문에 요소수 대란이 발생되고 말았습니다.

요소수 생산 업체를 국내에도 육성시켜야 했건만 가격이 저렴한 중국에만 의존하다보니

결국 하나 있었던 국내 업체가 문을 닫으면서 물류를 이동시키는 디젤 차량들에 급격한

애로가 발생한 것입니다.

본시 배기가스 즉, 환경 문제의 해결책을 선진국 구조에만  의존하였던 DPF의 가격이 높게

소요되는 백금 성분을 대신한 요소수 구조 (SCR system) 에 의존하게된 것입니다.

이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장치가 바로 JSVID SYSTEM 입니다.

배기 정화장치는 대부분 후처리 기술입니다. 그러나 후처리에 앞서 선처리 구조를

갖는다면, 엔진 연소실 내에서 기본 연소시 최소 독성 배기, 저 카본(매연)상태로 배출하여,

저렴한 후처리 장치 실현이 가능합니다. 

실로 선진국들과의 호환 관계를 우려 한다면 선처리 기술인 JSVID로 선처리를 시키면

후처리 필터에 앃일 수 있는 배기 카본들이 연소실 내에서 모두 타버려 DUST로 막힐

염려도 없고, 근본 독성 배기가 미세하게 배출되기 때문에, 값비싼 후처리 DPF,SCR의 용량

(단면적)을 축소시켜 고가의 DPF COST를 절감 하여 차량 생산 가격 경쟁력과 그 까다로운

배출 규제를 저렴하게 해결하는 선처리 + 후처리 일거 다득이 가능한 현실이었습니다.

이렇게 되면 열효율 1위의 디젤 엔진을 조기에 생산 중단하면서 발생하는 막대한 손실도

우리의 이익으로 전세계 시장을 섭렵 할 수 있으며, 오늘과 같은 요소수를 다량 소모하지

않고도, 소량의 요소수만으로도 안전한 운행을 가능케 하였을 것입니다.

지금이라도 이 현실의 해결을 추구한다면 자동차 판도를 우리나라로 돌려 최고 경쟁력을

가진 배기 환경 대책과 최고성능을 구사하는 디젤 엔진의 강국이 될 것은 따놓은 당상입니다.

결코 늦지 않았으니, 우리 모두가 엔진의 어느 곳도 개,변조치 않고 거치만으로도  작동되는 

JSVID SYSTEM으로  탄소 중립과 독성 배출가스  없는 세상을 실현한 강국이 됩시다.  

 

 엔진 상의 VID SYSTEM 선처리 구성도 => 별도의 전선 연결 없도록 발전된 장치 :  JSVID SYSTEM 

 * 후처리 장치 DPF 의 정비 기준 가격은 1000 ~ 2000 만원(용량따라 상승)을 호가 합니다.